• 입력 2024.01.15 10:48

 

존경하고 사랑하는 함평군민 여러분!

언제나 고향의 발전을 염원하는 출향 향우 여러분!

희망찬 2024년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4년은 푸른 색의 과 용을 의미하는 이 만나 청룡(靑龍)을 상징하는 해라고 합니다. 청룡은 백호, 주작, 현무등과 함께 하늘을 지키는 네 개의 신 가운데 하나입니다. 동쪽을 지키는 상징물이고, 해가 동쪽에서 떠오르는 것처럼 청룡은 새로운 시작과 변화, 도전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청룡의 넘치는 기운을 받아 올해 함평군은 어느 해 보다 큰 폭으로 성장하고 발전하는 기틀을 다질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광주 군 공항 이전 문제는 우리 군민들에게도 중요한 관심사가 됐습니다. 함평군 사회단체 협의회는 이 문제를 수수방관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해결하고자 나섰습니다. 전라남도와 정부의 입장 등을 고려해 군 공항 유치전을 중단하는 대신 함평 발전의 교두보를 확보해 주겠다는 전라남도지사의 약속을 도출해 냈습니다. 그 내용을 살펴보면 184백억 함평 지역발전 미래비전사업 총 20개 세부사업중 17개소는 2033년까지 완료가능, 광역도로 3개소는 2035까지 국가계획에 반영하도록 했고, 월야면, 해보면, 나산면 일원에 데이터센터 클러스터 구축 등 국가산단 100만평을 조성하기로 한데 이어 미래 복합형 배후신도시 34만평+34만평 추진하겠다는 약속을 전라남도 계획에 반영해주기로 한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이 함평군민과 출향 향우들이 힘을모아 하나된 목소리를 내준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함평군수님과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함평발전에 뜻을 모아주시고 계시는 출향 선후배분들에게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호남가의 첫머리를 장식하는 함평이 전남22개 시군 가운데 가장 돋보이는 지역이 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희망찬 청룡의 해에 함평군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한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