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3.12.21 11:23

함평교육지원청에서는 최근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한 역사문화 국외체험학습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였습니다.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항일독립운동의 발자취를 따라가며 역사의 중요성을 실감하였으며, 상해의 랜드마크인 동방명주와 디즈니랜드등의 문화체험을 통해 중국의 경제 발전과 문화의 다양성을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와 같은 체험학습을 마무리 한 후, 학생들은 소감문, 동영상, 포토에세이 등 다양한 형식으로 자신의 경험을 기록하였습니다. 그리고 체험학습을 통해 얻은 학생들의 생생한 이야기와 느낌을 보다 폭넓게 전하고자, 함평교육지원청에서는 '배움나눔 발표회'를 개최하였습니다.

 

발표회에서는 소감문과 포토에세이 등을 통해 학생들의 경험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작품들이 전시되었습니다. 또한 학생들과 선생님이 함께 만든 동영상과 역사문화체험학습의 의미있는 이야기를 담은 프리젠테이션 발표가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우리가 체험학습을 통해 배운 내용을 생동감 있게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

 

발표회에서는 참가 학생들과 선생님들 간의 활발한 교류가 이뤄지면서, 역사문화체험학습이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공유되었습니다. 특히, 참가 학생들의 발표에서는 그들이 직접 경험한 순간들에 대한 감동과 깨달음이 넘쳐나는 소중한 시간이 마련되었습니다.

 

이 자리에 참석한 학생들은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역사의 살아있는 수업을 받았다’” 감명깊은 순간을 나누었고, 선생님들 또한 학생들이 직접 체험한 경험은 교과서로는 가르치기 어려운 소중한 교훈으로 남을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범미경 교육장은 역사문화체험학습이 학생들에게 의미있게 깊이 스며들어 자연스럽게 역사를 이야기하고, 그 속에서 역사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까지 느낄 수 있는 시간들이 된 것 같습니다. 이러한 경험이 여러분에게 큰 자산과 자부심이 되었으며 하며 앞으로 함평교육지원청에서도 지속적으로 역사문화체험학습이 의미있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고 감사의 말씀을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