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3.11.10 11:27

‘함께 빛나는 가족’ 성공적 마무리

함평군가족센터(센터장 김기영)114~5(, ) 관내 다문화 10가정 36명이 참여하여 12일 동안 신라역사탐방 함께 빛나는 가족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신라역사탐방은 경주국립박물관, 첨성대, 동궁과 월지, 불국사 등 부모와 초ㆍ중ㆍ고등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문화해설사의 안내에 따라 신라 역사와 문화를 깊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역사를 통해 부모ㆍ자녀와도 자연스럽게 소통하며 가족 간 화합을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참여자 조○○씨는 문화해설사의 질문에 우리 자녀들이 대답하는 모습을 보면서 뿌듯함을 느꼈고, 본인도 입국 초기에 센터에서 실시하는 한국어교육 시 한국어강사로부터 들었던 교육 내용을 직접 관람하게 되어 한국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데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본 프로그램은 함평군가족센터 5개년 발전계획에 따른 요구도조사를 반영한 것으로 다양한 나라 가족들과 친목과 화합을 다지고, 청소년기 자녀들도 학교와 학원으로 시간이 부족한 형제, 자매, 또래와도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며, 나아가 관람 문화를 통한 질서와 규칙에 관해 현장에서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센터 운영방침에 따라 가족 친화 함평군 만들기를 위한 가족통합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임을 밝혔다.

 

함평군가족센터 홈페이지 hampyeonggun.familynet.or.kr

함평군가족센터 밴드 https://band.us/band/55384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