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3.11.09 11:14

-도시계획, 도시경관, 주차문제 등 도시발전 위한 장기적 관점 행정 주문-

함평군의회 정철희 의원이 지난 8일 제286회 함평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군정질문의 시간을 가졌다.

 

정 의원은 이번 군정질문에서, 인근 시군은 물론 전라남도 각지를 발로 뛰며 수집한 현장감 넘치는 자료를 바탕으로 함평군 도심지 도로망 구축을 위한 도시계획 입안 관련 함평읍 중심지 가로환경 정비 함평읍 시가지 주차 대책 군 청사 정비 방안 등 4건의 현안에 대한 군정질문을 했다.

 

정 의원은 첫 질문으로 함평읍의 도로망 관련 도시계획에 관한 질문을 이어가며,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반드시 도로망에 대한 체계적인 계획이 선행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동시에 현재 추진 중인 도시계획 정비사업의 면밀한 검토를 통해 도시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장기적 관점의 행정을 강조했다.

 

이어진 질문에서는 함평읍 중심가에 방치된 노후 건축물로 인한 지역 이미지, 경관 저해 문제를 제기하며, 쾌적하고 안전한 도심환경을 위해 해당 문제를 군의회와 함께 해결해 나갈 것을 제안하였다.

 

또 읍 시가지 내 교통·주차 문제와 관련해서는, 공영터미널 주차장 내에 주차타워 설치 시 주변 지역의 경관 저해로 터미널 주변 중심상가 형성에 악영향을 미칠 것을 우려하며, 주차타워 중 일부는 상가로 구성하는 대안을 제시하기도 하였다.

 

마지막으로 정 의원은 군 청사가 우리군을 대표하는 모습이고 얼굴이라고 말하며, 청사를 방문하는 민원인이나 방문객들에게 우리군의 좋은 이미지가 기억되도록 군 청사 환경 정비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정철희 의원은 군정질문 마무리 발언에서 짧은 시간이었지만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과 함께 함평군의 미래 발전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면서 군정질문에서 제시된 대안이 군정발전을 위한 원동력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