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3.03.24 10:55

함평소방서(서장 이정현)23일 함평국민체육센터에서 의용소방대의 투철한 봉사정신과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는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용소방대는 2014128일 기존 소방기본법과 시도 조례로 위임되었던 의용소방대 설치운영에 관한 사항을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로 단일화하여, 운영, 교육훈련, 예산, 장비, 복지 재해보상 등을 구체화하고, 국가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는 명실상부한 조직으로 부상하였다.

 

올해 2회를 맞는 의용소방대의 날은 2021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을 개정하면서 법정 기념일(319)로 지정됐다.

 

이날 기념식은 이상익 함평군수, 윤앵랑 군의장을 비롯하여 관내 주요 내빈들이 참석하여 의용소방대의 날을 축하하였고 행정안전부장관, 소방청장 등 총 10명의 의용소방대원에게 표창을 수여하였다.

 

박경섭 남성연합회장님은 작년에 이어 올해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게 되어 기쁘고, 군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앞으로도 의용소방대원들과 함께 각종 재난 현장에서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정현 소방서장은 2회 의용소방대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각종 재난 현장의 최일선에서 헌신하고 계시는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