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3.02.15 10:28

지난 8일 오후 130분 대동면사무소 2층 주민복지관에서 민간인 주도 광주군공항 함평군 유치위원회 출범식 및 주민설명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는 군민 대다수에게 알리지 않고 개최해 언론인 및 군민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먼저 행사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광주군공항 함평군 유치위원회 출범식 및 주민설명회로 유치를 반대하는 의사나 발언은 일체 금한다고 알렸다.

이어 광주군공항 함평군 유치위원회 출범식으로 나연호 임시유치위원장 및 유치 위원들을 소개했다.

나연호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우리는 평범한 지역의 필부이나 함평의 위기를 희망으로 바꾸기 위한 절박한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섯다면서지역의 위기를 타파하고 미래 세대들에게 희망과 꿈이 있는 고장으로 물려주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선택이다고 강조했다.

광주 군 공항과 관련해 함평군의 현시점은 군공항 예비 이전 후보지 조사 용역이 완료됐고 다음은 예비 이전 후보지 선정 발표이다.

광주 군공항 이전 주민설명회에서는 대구 군 공항 이전사례를 들어 경북 군위군과 의성군의 다양한 사례를 들어 설명했다.

처음에는 지역주민들이 삭발투쟁을 불사하고 강력히 반대 입장을 표명했지만 저출산 및 초고령화 사회 등으로 지역소멸 위기를 벗어날 방법을 고려해 나중에는 유치에 적극 나서게 됐다는 내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