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3.02.14 11:09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범미경)은 설명절을 맞이하여 이용자 감소와 소비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전통시장을 찾았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함평사랑상품권을 구매하여 함평천지전통시장에서 지역민 돕기 장보기 행사와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함평교육 캠페인도 가졌다.

이번 캠페인은 교육청 전 직원이 참여하여 청렴함평교육 홍보 내용이 적힌 행주를 나눠주며 피켓과 어깨띠를 두르고 청렴문화 확산 행사와 장보기를 통해 전통시장에 훈훈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모처럼 명절 분위기로 활기를 띄자 상인들은 이번 설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으로 장을 보러 오시는 지역민들을 위해 다양한 용품을 마련해 정성껏 모시겠다라며 올 한해 활력이 넘치는 전통시장이 됐으면 한다라는 기대감을 표시했다.

신규 직원은 대형마트와 온라인 쇼핑만 이용하여 전통시장이 생소 했는데 상인분들의 친절함과 따뜻한 마음이 느껴져, 앞으로는 온라인 쇼핑만 이용하지 않고 전통시장을 다녀야겠다, 좋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범미경)은 전통시장 이용자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매해 명절마다 지역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와 더불어 지역민과 소통하며 청렴함평교육 문화 확산에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