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3.01.12 11:11
  • 수정 2023.01.12 11:49
모정환 전라남도의회 의원
모정환 전라남도의회 의원

존경하는 함평군민 여러분! 풍요와 지혜를 상징하는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는 우리에게 매우 지치고 힘든 시간들이 많았습니다.

코로나19로 멈춰졌던 일상이 제자리를 잡아가려는 시기에 지속되는 고물가와 고금리로 서민들의 경제적 부담은 더욱 가중되고, 기록적인 폭우로 수많은 이재민이 발생하는가 하며, 이태원 참사로 온 국민은 충격에 빠졌습니다.

하지만 올 한해는 시련과 격동의 묵은해를 딛고 온전한 일상 회복을 위해 힘차게 도약하는 희망의 원년이 되기를 기원하며, 더불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200만 도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해 7월 제12대 지방의회 출범 후 변화를 체감하기에는 비록 짧은 시간이었지만, 새로운 변화의 기틀을 마련하고 희망을 품을 수 있는 작지만 의미 있는 성과들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아울러 집행부 견제와 감시를 통해 농업분야 신재생에너지 시설비 지원 확대, 국립축산과학원 편입부지 주민 이주대책 마련, 교통약자 이동 자유 보장 지원 요구 등 곳곳에 산적해 있는 지역 현안대책 마련에도 소홀치 않았습니다.

사랑하는 함평군민 여러분!

2023년은 고물가고금리고환율의 3()로 침체된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집중해야 하는 한해가 되어야 합니다. 힘든 시기일수록 어려운 우리 이웃을 둘러보는 관심과 사랑이 필요합니다. 저 또한 복지 사각지대에 소외 받는 계층이 없는지 구석구석 살피고, 농축수산물 가격 회복과 경영 안정을 위한 다양한 정책 발굴과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중단없는 행동과 실천, 똑소리 나는 의정활동으로 도민여러분께 힘이 되는 정치를 하겠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 번 뜨거운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족 모두의 소망을 이루시는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