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2.04.28 19:03

 함평군청소년문화의집(관장 장욱종)은 2022년 함평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비’에서 전남청소년한마당 축제에 참가해 청소년들의 견문을 넓히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많은 지식을 얻어가는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이날 다양한 부스를 모두 체험해볼 수 있도록 독려하였고, 다른 청소년 수련시설 청소년들의 공연을 보며 청비 아이들도 도내 축제에서 공연을 해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었다. 차량 탑승 시 안전벨트 착용을 했는지 상시 확인하며 안전에 유의하도록 지도하였다. 청소년한마당축제 체험활동에 참가한 A학생은 다양한 체험을 하게 되어 값진 시간이없음 밝혔다. 다양한 프로그램과 학습지도, 생활지도 및 주말체험을 통해 직접 느끼고 깨우치며 건강한 청소년 여가선용의 활용과 진로설계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운영 될 계획이다.

전남청소년한마당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청비를 통해 다양한 체험 기회를 많이 갖고 학습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가족들도 안심하고 보내는 곳”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함평군청소년문화의집 관장 장욱종은 “관내 중1~중3 청소년들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계획하고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고 관내 학부모님과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