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함평Wee센터, 신학기‘I-YOU’만나기 프로그램 운영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숙) Wee센터는 신학기 상담 주간을 맞이하여 3월 20일과 3월 25일 두 차례에 걸쳐 해보초등학교, 나산실용예술중학교 학생 80여명을 대상으로‘I-YOU만나기’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I-YOU만나기 프로그램은 신학기 적응을 위해 자신의 감정을 알아차리고 표현할 수 있도록 상담 체험 부스가 마련되었으며, ‘소중한 나, 고마운 친구’라는 주제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생명존중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함께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오늘 기분 어때?”라는 상담 체험 부스를 통해 새로운 학기를 적응하는 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감정을 알아볼 수 있었고, 나만의 감정에 따라 현재 즐겁고 행복한 나의 모습 남기기, 신문지와 풍선을 활용한 화 터트리기, 프리허그 등 건강한 방법으로 감정을 표출할 수 있었다.

 I-YOU만나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내 사진을 보니까 기분이 좋아요. 오늘 힘들었는데 프로도가 안아줘서 좋았어요. 다음에 또 하고싶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함평교육지원청 Wee센터는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 지원을 위해 신학기 야간상담을 진행 중이며, 오는 27일 함평읍내 살롱드바나나 카페에서 학부모 심리검사 체험‘설레임 심리카페’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함평신문  hpnews@hpnews.kr

<저작권자 © 함평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평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