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함평Wee센터 맘-품 지원단 문화체험 ‘드론’운영

◦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숙) Wee센터는 7.24.(화)~7.27.(금)까지 맘-품지원단 멘토 및 멘티 학생 등 총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평초등학교 김희섭 행정실장의 재능기부로 문화체험 ‘드론’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 맘-품지원단은 청소년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지역의 전문가, 학생상담자원봉사자, 학부모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교 부적응이나 가정환경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과 1:1 결연을 통해 정서적·문화적 지원을 하고 있다.

◦ 맘-품지원단 멘토-멘티가 함께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미래 산업을 주도할 4차 산업의 핵심인 드론 체험을 통해 미래 과학에 관한 창의적 사고를 신장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으며, 드론의 작동 원리와 조작법을 배우고 실내외 비행을 통해 드론을 직접 조종해보는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었다.

◦ 이번 드론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어렵게만 생각했던 드론을 직접 조정해보니 신기하기도 하고 정말 재미있었다.”며 즐거워했고, 함께 참석한 멘토는 “항공, 방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드론을 보니 드론이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이라는 말이 실감이 난다.”며 드론 체험 소감을 밝혔다.

◦ 함평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학교적응력을 강화하고, 건강한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맘-품지원단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

함평신문  hpnews@hpnews.kr

<저작권자 © 함평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평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