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7.03.24 22:47

 

함평교육지원청은 지난 3월 22일(수), 관내 학교상담업무담당교사,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학생상담자원봉사자 등 30명을 대상으로‘2017. 상담관계자 연수 및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위촉식을 가졌다.

‘사랑이 꽃피는 교실’을 주제로 실시한 이번 연수는 식물과 교감을 통한 정서적 안정 및 직무만족도 향상, 학생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학생상담이 될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연수는 신상옥 한국원예치료협회 회장이 강사로 초빙되어 ‘원예치료의 이해와 적용 및 효과’를 바탕으로, ‘식물의 자람을 통해 학생들의 성장과 다양성을 이해할 수 있다’는 내용과 함께 직접 원예작품을 만들어보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석한 교사는 “식물이 주는 정서적 안정과 마음의 여유를 찾는 힐링의 시간이 되었으며, 원예체험을 통해 느낀 행복감을 학생들과 함께 하고 싶다”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함평교육지원청 교육장(강대영)은 “힘들고 고단한 학교생활을 하는 학생들에게 심리, 정서적 지원을 아낌없이 해주시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더불어 학생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상담관계자분들께서 학생들을 깊은 관심과 사랑으로 보살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