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5.09.10 17:25

산림조합중앙회, 산양삼협회와 산양삼 유통체계 확립에 나서

□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는 건전한 산양삼 유통체계 확립을 통해 국민건강 증진과 산양삼 생산 임업인의 소득향상을 위해 오는 9월 16일(수) 첫 산양삼 공판에 나선다.
□ 이번 산양삼 공판은 가격 산정기준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고 수입 산양삼과의 차별화를 통해 공신력 있는 산양삼 시장을 형성하고 산양삼 산업 활성화를 위해 실시된다.
□ 공판에 참여하는 산양삼은 한국산양삼협회의 추천을 받고 한국임업진흥원의 인증을 받은 산양삼중에서 엄선하여 참여하며 평가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소비자가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산림조합중앙회는 한국산양삼협회(회장 김윤오)와 힘을 합쳐 산양삼 유통 활성화를 위하여 발 벗고 나섬으로서 산양삼 생산 임업인의 어려운 현실을 타계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향후 전국 지역본부 및 회원조합으로 확대하여 산양삼 소비촉진 및 시장 개척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 산림조합중앙회 이석형 회장은 “이번 첫 산양삼 공판을 계기로 산림조합이 산양삼 생산 임업인의 권익신장과 경제적 지위 향상을 도모하는 전문기관으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 산양삼 공판은 2015년 9월 16일(수) 10시 서울 송파구 산림조합중앙회 2층 전시장에서 열린다. 서울특별시 송파구 석촌호수로 166(삼전동111-5) 끝.
※ 문의 : 산림조합중앙회 유통지원부 (042-341-1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