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5.09.08 16:15

산림조합중앙회, 수협중앙회와 상생협력을 위한 MOU 체결

□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와 수협중앙회(회장 김임권)는 긴밀한 협력관계로 임업인과 어업인의 경제·사회·문화적 지위향상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9월 8일(화) 수협중앙회 10층 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날 협약식에는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과 김임권 수협중앙회장을 비롯한 양 기관 임직원들이 참석하였으며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유통판매사업과 상호금융사업에 상생협력을 통한 동반성장을 기대 할 수 있게 되었다.
□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관계로 임산물과 수산물의 판로 확대를 위한 유통정보를 교류하고 임산물과 수산물의 융복합을 통한 식품개발 및 미래가치를 창조하며 상호금용 발전을 위한 금융시장 환경변화에 공동 대응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 산림조합중앙회 이석형 회장은 “이번 수협중앙회와의 업무협약은 생산자 단체 간의 상생을 위한 협약으로 산림산업과 수산업 발전에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할 것이며 임업인과 수업인의 소득향상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 산림조합중앙회는 최근 aT한국농식품유통공사를 비롯한 경희대한방병원, 산림과학원등 다양한 분야와의 전략적 업무협약을 통해 산림산업의 6차산업화와 유통분야 선진화로 산림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끝.

※ 문의 : 산림조합중앙회 기획조정실 (02-3434-7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