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5.08.24 08:29
□ 산림조합중앙회 이석형 중앙회장은 8월 21일(금) 도시지역 시민과 청소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개최되고 있는 ‘녹색산촌 체험행사’현장을 방문, 참가자들과 산촌체험행사의 일환인 ‘표고버섯 채취’를 함께하며 산촌체험 행사의 진화와 방향전환을 모색하였다.
□ ‘녹색산촌체험행사’는 도시에서 생활하는 시민과 어린이들을 녹색산촌으로 안내하여 산촌 지역의 문화를 체험하고 임산물 생산과 가공․유통시설 등을 견학, 체험하게 함으로서 산림의 중요성을 인식케 하고 산림문화의 발전과 도시민의 정서순화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이다.
□ 이날 산촌체험행사를 함께한 이석형 중앙회장은 “산촌체험 행사도 단순한 체험행사만이 아닌 임산물의 소비촉진과 도시지역 서비스 산업과의 적극적인 연계방안을 찾아 연속성을 가질 수 있도록 추진해야한다.”며 “일회성 행사가 아닌 지속가능한 산촌체험행사로 진화, 발전 할 수 있도록 추진해 줄 것”을 관계자들에게 주문하였다.
□ 산림조합중앙회는 ‘녹색산촌체험’외에도 사회공헌 및 환원을 위해 ‘숲과의 만남’, 초등학교 ‘나비동산 꾸미기’, ‘다둥이 가정 지원’, 아토피 어린이를 위한 ‘편백나무 아이방 꾸미기’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산림문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녹색산촌체험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참가 신청 문의는 산림조합중앙회 누리집이나 전화 02-3434-7243 문화홍보실 녹색산촌체험 담당자에게 연락하면 된다. 끝.
※ 문의 : 산림조합중앙회 문화홍보실 (02-3434-7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