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5.06.04 09:03

10가지 국내산 원료로 간편하게 약선밥을 만드는‘건강약선밥’출시

□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 임산물유통센터는 일반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약선밥을 만들 수 있도록 우리 숲에서 자란 10종의 전통재료를 엄선하여 개발한‘건강약선밥’을 출시하고 현대홈쇼핑 채널등 국내 유통망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
□ ‘건강약선밥’은 우리 숲 에서 자란 10종의 건강한 국내산 약초(오갈피, 헛개나무, 두충목, 당귀, 천궁, 더덕, 황기, 산수유, 구기자, 숙지황)들을 엄선하여 믿을 수 있는 산림조합이 정성을 가득 담아 제조하였다.
□ ‘건강약선밥’은 그동안 가정에서 약선밥을 만들기 위해 어렵게 여러 재료들을 개별 구입하는 불편함을 없애고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티백을 이용, 약선밥은 물론 여러 음식의 기본 베이스를 만들 수 있다.
□ 산림조합중앙회는 ‘건강약선밥’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임산물 가공식품을 출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우리 숲에서 자란 건강한 임산물의 소비촉진과 유통 확대는 물론 임업인들의 소득증대와 안전하고 건강한 우리 먹거리를 국민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 산림조합중앙회는 ‘건강약선밥’출시를 기념하여 6월 4일(목요일) 오후 4시 40분부터 현대홈쇼핑 채널을 통해 공식 판매 행사를 시작하며 서울 시내 유명 백화점을 중심으로 판매가 시작된다.
□ ‘건강약선밥’의 구입과 문의는 산림조합중앙회 임산물 유통센터(☏1544-7671), 또는 온라인쇼핑몰 “산림조합e쇼핑푸른장터(www.sanrim.com)”에서 하면 된다.

※ 문의 : 산림조합중앙회 임산물유통센터 (1544-7671)
※ 용어 해설
□ 약선(藥膳) [한의] 약(藥)과 선(膳)이 근본적으로 같은 것이라는 인식 아래 생약이나 그 밖에 약용 가치가 높은 음식을 잘 배합하여 조리한 음식. - 다음 국어사전
□ 약선(藥膳) <한의학> 약재를 넣어 조리한 음식. 병을 예방하고 치료를 돕기 위하여 먹는다. - 네이버 국어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