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교육지원청 평가 우수기관 선정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노형석)2014년 교육지원청 평가에서 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되었다.

2014년 교육지원청 평가는 객관적인 평가로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교육전문가를 평가위원으로 위촉해 정량평가와 정성평가 5영역 22지표를 기준으로 1년 동안의 지원 성과와 현장방문을 통해 결과가 산출되었다는 점에서 선정의 의미가 크다고 하겠다.

그 결과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평가결과에 따라 지원금을 차등 지원하고, 앞으로 평가 우수기관에 대해 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함으로 함평 교육가족의 사기를 진작하고 학교교육력 제고를 위해 지원할 계획이다.

그 동안 2014.3.1.자로 취임한 노형석 교육장은 독서토론수업 활성화, 학습부진학력 해소, 학교폭력 제로화, 학교교육력 제고, 교원역량 강화, 영재교육, 방과후학교, 청렴문화 정착 등에서 우수한 실적을 거양하는 등 학생들의 학력신장과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부단히 힘써 왔다.

특히 정성평가 항목 중 지자체 및 지역사회 소통과 협력으로 독거노인에게 편지쓰기 활동과 전국 최초 사립 교육기관과 공립 교육기관 통합 및 농어촌 거점형 중고등학교 모델 창출은 노령화 사회의 문제와 열악한 지역교육여건을 개선하는 획기적인 쾌거로 함평교육이 발전하는 데 큰 기틀을 마련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노형석 교육장은 이번 교육성과를 토대로 2015년도는 취약분야에 대한 문제점을 보완하고 강점을 살려 학생들의 미래핵심역량(지적, 인성, 사회성) 계발을 위해 지자체 및 지역사회와의 유기적인 협력체제 구축과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행복한 함평 교육천지를 실현하는 데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평신문  hpnews@hpnews.kr

<저작권자 © 함평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