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2.07.24 09:28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승호)은 7월 20일~21일, 대한지적공사 지적연수원(연수원장 변용근) 교육기부 프로그램인 ‘지적측량 체험학습’에 함평영재교육원 66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적측량 이해 및 현장 실습은 물론 아나운서와 함께하는 리더십 스피치, K-POP 댄스 함께하기 등으로 30도를 웃도는 무더위에도 아랑곳없이 신나는 프로그램으로 흠뻑 빠졌다.
대한지적공사 지적연수원 변용근 연수원장은 대한지적공사의 소개와 함께 교육기부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지적측량 체험활동이 진로선택의 기회가 되고, 이론으로 배웠던 수학을 실생활에서 활용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하였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박한솔(함평초 6학년) 양은 “지적공사가 하는 일을 알게 되었으며 운동장에서 측량 기구를 직접 조작하여 각도와 길이를 이용한 별모양의 땅을 만들었을 때 너무 즐거웠고, 리더가 되기 위한 스피치 프로그램까지 참여하게 되어 너무 기쁘다.”며 이런 기회를 주신 지적연수원 선생님들께 고맙다고 하였다.
함평교육지원청 안진우 장학사는 “이번 지적측량 체험학습은 대한지적공사광주전남본부함평군지사와 함평교육지원청간의 업무협약을 통한 교육지원 사업으로 이루어졌으며, 지자체와 유관기관들의 교육지원 사업의 좋은 모델이 되어 많은 교육기부가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된다.” 고 전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