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0.08.30 10:43

2010.9.1.부터 함평교육지원청으로 명칭변경

함평교육청이 교육과학기술부의 선진형 지역교육청 기능 및 조직 개편 방안과 관련하여 2010.9.1부터 학생과 학부모 등 학교현장 지원 위주의 지원기관으로 운영된다.

이번 개편은 교육현장의 다양한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방안으로 기존의 감독․점검 위주의 장학, 종합감사, 학교평가는 축소 또는 전라남도교육청으로 이관하게 된다.

또한 함평군 소재 일반계 고등학교의 컨설팅 장학업무는 함평교육지원청에서 담당하게 된다.

특히, 업무 전문성 및 행정서비스 질 제고를 위해 함평, 나주, 영광군을 한 개의 권역으로 묶어 권역별 거점교육청을 지정 운영하게 되는데, 함평교육지원청의 시설관리는 거점교육청인 나주교육지원청으로, 급식·보건사무는 영광교육지원청으로 이관되며, 함평교육지원청은 전산 거점교육청으로 나주와 영광을 통합 관리 운영한다.

이에 따라 전라남도함평교육청은˝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으로 기관 명칭이 변경되고, 교육과는 교육지원과로, 관리과는 행정지원과로 변경되며, 기존 교육과에서 담당하던 학원 사무는 행정지원과로 이관하여 학교 컨설팅 장학을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그동안 보여주던 행정청의 모습을 벗어나 행정 업무의 효율성과 교육수요자에 대한 행정서비스를 강화함으로써 ˝소통과 협력으로 신뢰받는 전남교육˝을 실현하는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