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0.02.02 11:25

재경함평군향우회 2010정기총회 및 신년인사회 성료

어둠이 내리면서 휘황찬란한 야경과 함께 또 다른 세상이 열리는 시각, 수도 서울 한복판 광화문에 함평인의 함성이 울려 퍼졌다.

백호의 기상으로 새해가 시작되고 어느새 꽉 찬 한 달을 이틀 앞둔 지난 29일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재경함평군향우회 2010년도 정기총회 및 신년인사회가 열린 것.

김은영 재경함평군향우회장을 비롯하여 역대 회장들과 각 읍면별 향우회장, 이낙연 국회의원, 조영무 함평군의회의장, 김용균 함평군번영회장(함평신문 회장), 유종필 국회도서관장, 신계륜 전 국회의원, 김윤중 광주전남향우회 수석부회장과 함평군청 각 실과소장, 각 읍면장과 향우회원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개그맨 최홍림씨의 사회로 진행된 식전행사에는 함평출신 가수 고영준, 정희정, 이영숙, 김미성 씨와 무형문화재 31호 이보라 씨 등의 공연으로 분위기는 절정을 이뤘다.

김은영 회장이 향우회기를 흔들고 있다.
박홍기 전 사무총장이 공로패를 수상했다.
양승두 신임 사무총장이 사회를 보고 있다.
한껏 고조된 분위기속에 양승두 부회장의 사회로 기수 이오재 씨에 의해 향우회기 입장, 조동윤 부회장의 개회선언과 함께 행사는 시작됐다. 특히 박홍기 전 사무총장은 그간에 공로가 인정돼 공로패를 수상했다. 박 전 사무총장은 본 향우회 재무국장, 사무총장, 부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향우회 홈페이지 제작 및 향우회기를 제작했다. 현재는 재경함평군청년회 회장과 월야초등학교 총동문회 사무총장을 맡고 있다.

김은영 회장의 인사말
김은영 회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함평은 단합된 힘으로 각종 문화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뤘다. 또한 새롭게 추진하는 여러 사업으로 명실상부한 문화관광의 대명사로 재도약 할 수 있는 계기를 열고 있다.”며 “그동안 향우들의 성원과 화합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낙연 의원의 축사
이낙연 의원은 고향소식을 전하면서 “함평집단학살 희생자 명예회복 사료집을 발간했다. 희생자를 위로하고 명예를 회복하는데 향우분들의 힘이 컸다.”고 말했다. 또 “학교․엄다면 일원에 광역친환경농업단지가 조성된다. 총 100억원을 들여 3년간 공사가 끝나면 1,400여 농가가 혜택을 보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6․2지방선거 민주당 공천에 있어서) 공평무사하게 관리해서 군민의 뜻이 여과 없이 반영되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조영무 군의장은 “향우분들은 타향살이 어려운 역경과 시련 속에서도 우리고장의 발전과 군민화합을 위해 앞장섰다. (이에)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향우회 발전을 위하여 "건배~!"
참석한 내빈들.
한편, 김은영 회장의 임기 만료에 의해 새 임원을 선출하는데 임원선출위원회의 전원 만장일치로 김 회장을 비롯 정정호 부회장, 이석주․이기상 감사는 연임하게 됐다.

재경함평군향우회를 다시 맡게 된 김 회장은 신임회장 인사말에서 “무관심은 있을 수 없다. 전체 회원이 참여하는 행동하는 향우회가 되어야 한다. 5억원을 목표로 장학회를 만들고 있다. 많은 참여 바란다. 또한 금년에도 고향특산물 장터를 많이 애용해 주길 바라며 나비축제와 국향대전에 적극 참여해 주길 바란다. 10월에 있을 함평인의 체육대회에 많은 분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 금년 한해는 참여와 화합하는 향우회, 행동으로 애향하는 향우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축하 화환들.
함평 축제를 알리는 현수막
한편, 지난 한해 본 향우회는 나비축제 개막식과 군민의 날 참석, 특산물 판매 행사, 광주전남향우회 청년회 체육대회 참석, 광주전남시군여성회장 초청 국향대전 참석, 향우회 송년의 밤, 각 시군향우회 참석 등 의욕적이며 왕성한 활동을 해 왔다.

축하공연
또한 금년도에는 지난 해 사업에 이어 오늘 행사를 시작으로 여성회 및 산악회 창립, 출향인 공직자 간담회, 나비축제 및 국향대전 참석, 고향 특산물 장터 개장, 산악회 산행, 운영위원 단합대회, 함평인의 체육대회, 12월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 등을 펼칠 계획이다.

본 향우회는 고향의 인재가 꿈을 키워나가고 학업에 정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사업을 펼치기 위한 장학기금을 조성하고 있다. 2011년까지 5억원을 목표로 1인1구좌 갖기 운동을 전개한다. 1구좌당 1만원이며 은행 계좌로 입금하면 된다. (국민은행 478701-01-185528 예금주 재경함평군향우회) 현재 7천1백여만원이 조성됐으며 출향인의 자발적인 참여와 성원을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