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08.01.14 12:00

두 평 모된 한 평 인물 많은 해



존경하는 4만여 함평군민 여러분! 그리고 8천여 재광 함평 향우 여러분!
밝고 희망찬 戊子年의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금년 한해는 우리 함평천지인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항상 좋은 일만 있으시고 축복받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저에게 깊은 애정을 갖고 성원해주신 고향 선·후배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존경하는 함평군민 여러분!


저를 비롯한 8천여 재광 함평 향우들은 항상 고향 소식을 접할 때 마다 어딘가 모르게 포근한 정감과 인정이 넘치는 함평인만이 갖고 있는 멋과 아름다움을 잊지 않고 있습니다.


금년은 참으로 소중한 한 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고향에서는 2008함평세계나비·곤충엑스포가 개최되고 광주에서는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회 확충사업 등이 대대적으로 추진됩니다. 이러한 사업들은 우리 함평인 모두가 하나로 모아 질 때만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것입니다.


어느덧 재광 함평군 향우회도 서른다섯 해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그때마다 원로 선배님들의 고향에 대한 애정이 남달랐기 때문에 오늘날 후배들이 빛나는 향우회의 전통을 이을 수 있었다고 봅니다.


존경하는 함평군민 여러분! 그리고 향우여러분!
금년 한 해를 후회 없는 보람찬 한해가 되도록 각처에서 최선을 다합시다.


그리하여 항상 회자되고 있는 “두 평도 못된 한 평에서 어찌 그리 인물이 많탄가”라는 찬가가 다시 울려 퍼지도록 힘을 모읍시다.


또한 저희 향우회에서는 장학회 확충 사업과 함께 고향 소외계층 군민을 찾아보는 사업도 펼칠 계획입니다.


우선 월동기에 9개 읍·면의 경로당 찾아보기 사업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특히 금년 한 해 더 많은 향우들이 내 고향 함평을 빛낼 수 있도록 8천여 향우들과 함께 대대적인 성원을 할 계획입니다.


고향에 계신 선·후배 여러분께서도 재광 함평군 향우회에 대해서 애정을 갖고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금년 한 해 동안 4만여 군민과 8천여 향우 모두의 가정에 소원이 이루어지시고 항상 행복지수가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