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06.03.06 17:05

수취가격을 높여 주는데 전력을 다할 터




지난12월 16일자로 손불농협협동조합 조합장 김준안(56)후보자가 무투표 당선자로 확정됐다.
김 당선자는 조합장 선출에서 현 조합장인 이길구씨가 지역사회 화합과 후배들을 위해 큰마음으로 재선출마 포기를 함으로써 무투표 선거로 당선이 확정된 것 이다.
 조합원 화합과 조합원 주인의식 고취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김 당선자는 “농협운영의 투명성으로 신뢰받는 농협, 튼튼한 경영과 열린 농협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우리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 판로 확충에 앞장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 당선자는 "여러모로 부족한 저에게 투표 없이 소임을 맡겨 주신 조합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편집자/주)
                                          
다음은 김준안 손불 조합장 당선자와 일문일답이다.
(문) 당선을 축하드립니다. 무투표당선소감을 부탁드립니다.
(답)김준안 조합장 : 조합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이는 제 자신보다 쌀 문제와 소규모 협동조합의 구조조정으로 어려움에 처한 농업과 농협의 현실을 보다 슬기롭게 극복하여 농협의 목적을 달성하고, 조합원 여러분들께 보람과 긍지를 갖도록 경영에 최선을 다해 달라는 격려로 겸허히 받아들이겠습니다.


(문) 농촌의 현실이 사실 어렵습니다. 손불 농협을 앞으로 어떻게 이끌어 나가실지 매우 궁금합니다. 계획안이 있으시다면 이 기회에 한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답) 우리 농업과 농촌이 안고 있는 농산물 수입개방과 농촌 인구의 고령화, 농촌 사회의 공동화 현상을 단적으로 해결하기는 사실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협동조합이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켜 나름대로 조합원에게 편익을 제공하도록 하여 우리의 농업을 소중히 가꾸어 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우선 조합원이 생산하는 농산물을 가능한 한 순회 수집 판매하여 수취가격을 높여 주는데 전력을 다해 꼭 이루겠습니다.
두 번째로는 필요한 영농자재 생필품 등을 전량 주문배달제를 실시하여 이용거리 단축과 전 이용을 꾀하겠습니다.
다음은 손불면 각 사회단체와 조합원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연구 토론해서 의견을 모으겠습니다.
또 밝고 친절하게 믿음이 가는 신용사업 창구를 유지하고 영농비 지원을 간편하면서도 신속하게 운영하여 적정금리로 조합원의 부담을 줄이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하나 더 말씀드린다면 여성 조합원과 원로 조합원들의 여가 선용, 취미 활동, 건강한 건전한 문화 활동지원에 보다 더 노력해 나갈 계획입니다.


(문)그렇다면 조합장님 이하 전 직원들의 새로운 각오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답)알찬 손불 농협을 이끌어 가기 위해서는 우선 임직원이 친절한 봉사정신으로 늘 농업인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여기에 높은 윤리적 도덕적 책임감과 사명감이 요구되고 있고요. 오히려 농협은 공무원보다도 더 투명한 공정성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켜봐 주세요. 깨끗하고 친절한 농협을 만들겠습니다. 항상 즐겁게 만날 수 있는 농업인의 요람. 손불 농협을 기대해 주십시오.


(문) 바쁘신 일정 가운데 시간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알차고 내실 있는 손불 농협 기대하겠습니다.
(답) 감사합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