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03.03.26 17:04

함평신문 등 17개 회원사 임원 등 50여명 참석
토론회 및 각종 안건에 대한 심의, 협의 실시

사)한국지역신문협회 전남·광주 지역신문협의회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목포 유스호스텔에서 '기자연수회 및 대표자 정례회'를 개최, 17개 회원사 발행인 기자 초빙 교수 등 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날 행사는 전남·광주 지역신문협의회(회장 김형운, 고흥신문 대표)가 주최, 목포투데이신문사(대표 정태영)가 주관했고 전남·광주권 지역신문사 위상제고 및 질 높은 신문 발행을 위한 회원사 간 토론회와 연례 기자연수 및 대표자 정기총회를 겸했다.

기자연수 시간에는 정태영 목포투데이신문 대표가 '세계 우수신문의 편집디자인과 지역신문의 활용', 이훈 무등일보 편집인 겸 주필은 '현장 위주의 인터뷰 기법', 전남일보 정유철 차장은 '기획기사 시리즈 작성법'이란 각각의 주제를 가지고 참석자를 대상으로 강의를 실시했다.

또한 대표자 정례회에서는 (사)한국지역신문협회의 1/4분기 전국 이사회 결과보고, 2003년도 기본사업 계획, 지역신문의 날 개최, 협회정관 개정의 건, 온라인 사업기구의 정식기구 승인, 연합기사, 연합광고의 건 등에 대한 심의와 협의가 구체적으로 다루어졌다.

한편 임기가 만료돼 퇴임하는 김정권 강진신문 대표에게 협의회의 감사패가 수여됐고 본사에서는 김용균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행사에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