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02.07.21 17:04
지난 3월 29일 자신이 임원을 맡고 있는 회의 창립 1주년 행사에 학교 교직원을 동원해 물의를 일으켰던 전 모 교장의 행동을 전라남도 교육청 감사실이 비호하고 있어 큰 파장이 일고 있다.

전 교장은 평일(금요일)인 행사 당일 10명의 교직원이 행사장소에서 회원과 참석자들을 안내하고 준비한 음식을 제공하도록 했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주민과 교육 관계자들은 전 교장의 행동에 대해 "학생들의 교육을 생각하지 않은 권위주의적 행태"라며 비난의 소리를 높였고 이에 본사가 4월 4일 자 본보에 전 교장의 몰지각한 결정에 대한 비난의 글을 게재했다.

또한 전라남도 교육청 감사실에 강력한 항의를 하는 등 전 교장의 행동에 대한 적절한 조치와 재발방지를 촉구하기도 했다.

본사의 항의에 대해 도 교육청 감사과장은 "조치를 취한 후 결과를 통보해 주겠다"는 약속을 했지만 두달여가 지나도록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아 "의도적으로 전 교장을 비호하고 있다"는 의혹을 사고 있다.

이에 본사는 지난 17일, 도 교육청 감사실에 2차 항의전화를 시도하자 감사 1계 감사 2계 감사 3계 담당 모두 "전혀 모르는 사실이다"며 사실자체를 부인했다. 결국 1차 본사 항의를 접수한 감사과장이 모든 사실을 은폐하고 담당 직원에게 적절한 조치를 지시하지 않았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본사와의 2차 통화에서 감사과장은 "전 교장이 특정 정치인을 지지했다는 내용인가요?"라며 자신의 부정사실에 대해 대충 넘어가려고 했고 이에 '평일 교직원 동원 문제'라며 핵심을 지적하자 어쩔수 없다는 듯 한숨을 쉬면서 "조치를 취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전 교장 문제에 대해 문의하자 도 교육청 관계자들은 서로 자신의 담당이 아니라며 책임을 다른 부서로 떠 넘기기 바빴는데 이 같은 문제에 대해 도 교육청 관계자는 "감사실이 3계로 나뉘어져 있어 각각 맡은 업무가 다르기 때문이다"는 해명을 하기도 했다.

이 같은 도 교육청 관계자의 말에 대해 "같은 부서의 고유 업무에 대해 파악하지 못하고 있는 동료의 무능을 덮어 두려는 궁색한 변명에 불과한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