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4.01.15 10:52

존경하는 함평군 농업인과 군민 여러분!

희망찬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풍요로움과 행복이 가득한 청룡의 해를 맞이하여 올 한해 우리 농촌에 풍요가 넘치고 여러분의 가정에도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우리 농업·농촌은 기후변화로 인한 자연재해로 농업의 현실은 매우 어려움을 겪었으며, 유례없는 산불피해와 지속된 폭우로 인해 우리 농업인의 피해가 가중되는 등 힘든 일들이 많았습니다.

지난해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안착되어 지방재정 확충과 지역특산품의 답례품 제공 등이 함평군 지역경제활성화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에 농협에서는 농협재경함평향우회와 지역농협간 상호교차기부, 농가주부전국연합회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등 함평군과 함께 다양하게 홍보활동을 진행했으며, 건전한 기부문화 정착을 위한 캠페인도 함께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갔습니다.

농협은 현재보다 미래 농업의 중요성에 대해 많은 국민들이 인식할 수 있도록 농업과 농촌이 지닌 공익적 가치를 확산하는데 앞장서 대외적인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농업·농촌이 한 단계 더 발전 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특히, 농업인이 걱정 없이 농사짓고 안정적인 소득을 보장 받을 수 있고,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생산과 유통, 그리고 소비자와 함께하는 농협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살기 좋고 풍요로운 농촌을 만드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아울러, 농촌지역에 거주하는 소외되고 어려운 농업인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하고 작은 관심을 가지는 등 농협의 사회적 역할에도 소홀하지 않겠습니다.

함평군 농업인과 군민 여러분!

2024년 갑진년 새해 뜻하시는 일 모두 이루어 나가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