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3.12.26 10:41

지역발전과 자치분권 시대에 맞는 탁월한 의정활동 공로

함평군의회 이남오 일반행정위원장이 지난 11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공헌대상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남오 의원은 지난 20227월 민선 8기 제9대 함평군의회 의원으로 당선되어 지역발전과 주민복지증진에 기여함은 물론, 자치분권 시대에 맞는 탁월한 의정활동을 펼쳐온 공로가 높이 평가되어 이번 의정대상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다.

이날 수상한 대한민국 공헌대상은 사단법인 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 대한민국공헌대상 조직위원회 주관으로, 교육·문화·체육·의정·봉사·환경·지자체 등 우리 사회의 7개 각 분야에서 국가 발전에 헌신한 공로자를 기리기 위해 지난 2018년 제정됐다.

이남오 의원은 시상식에서 저는 41녀 오남매 다둥이 아빠로 현재 아들 4명을 한꺼번에 국방의 의무를 시키는 대한민국 유일한 군인 아빠입니다. 저에게 이렇게 큰상을 주신 것은 함평군민을 잘 섬기고 함평군 발전을 위해 더욱 분발하라고 주신 것 같습니다. 젊은이가 돌아오는 함평 ! 살고 싶은 함평 ! 머물고 싶은 함평 ! 을 기필코 만들어 지방소멸을 막으라는 소명을 주시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함평군의회는 오직 군민 행복을 위해 존재하며 군민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지역발전과 군민 복리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