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3.01.12 11:35
  • 수정 2023.01.12 11:44
김남표 한국농어촌공사 함평지사장
김남표 한국농어촌공사 함평지사장

2023년 희망찬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농어업인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한국농어촌공사 함평지사는 앞으로도 농어민과 함께, 농어민을 위해농어민의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는 신뢰받는 공기업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해나가겠습니다. 농어촌의 가치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공사의 활동에 농어업인 여러분의 아낌없는 격려와 조언을 당부드립니다.

지난해 함평지사는 국민의 식량 생산기반을 책임지는 물관리 전문기관으로서 지속되는 극심한 가뭄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력을 다해왔습니다. 올해에도 노후 수리시설에 대한 예방적 보수·보강과 빅데이터 기반의 재해예방 시스템 강화로 일상화된 이상기후와 자연재해에 선제적으로 대응해나갈 것입니다.

적극적인 농지은행 사업 추진으로 고령농과 경영위기 농가에 대한 지원과 함께 함평군의 청년이 더 많은 영농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농촌에 거주하는 모두가 행복하고 잘사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일선에서 힘쓰겠습니다.

존경하는 함평군 농어업인 여러분! ‘느릿느릿 걸어도 황소걸음이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이 속담은 황소의 걸음이 보기에는 느린 것 같지만 꾸준한 모습이 믿음직스럽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농어민 여러분의 우직한 하루 하루를 응원하며, 여러분의 구슬땀으로 일궈낸 꿈이 더욱 빛나도록 앞으로도 한국농어촌공사 함평지사가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