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07.02.13 22:05
 함평교육청, ‘함평 교육 2007’ 설명회 개최



 지난 2일 함평교육청(교육장 이재윤)이 3층 대회의실에서 「바른 인성 위에 실력과 개성을 기르는 조화로운 교육」을 지원하는 ‘함평교육 2007’ 장학 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관내 초등, 중등 교장과 교육과정 운영 계획 업무담당자 등 42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함평교육청 관계자는 “우리 학생들이 세계 어느 곳에 가더라도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고 지식과 정보가 부의 원천이 될 미래사회에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인간으로 육성하겠다. 이를 위해 함평교육의 중점을「바른 인성 위에 실력과 개성을 기르는 조화로운 교육」으로 정하고 이를 구체화하기 위해 일선 학교 현장의 의견을 수렴해 10대 중점과제를 선정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함평교육청이 선정한 10대 중점과제는 ▲칭찬추임새 교육의 활성화 ▲함평인의 자랑 가꾸기 교육 ▲좋은 책 읽기 1020 ▲수업기술 나눔 활성화 ▲영어야, 함평에서 놀자 ▲온고이지신의 한자교육 ▲「방과 후 학교」운영 내실 ▲사이버 가정학습의 충실 ▲소규모 학교 간 협동교육 정착 ▲기동 통학차량 지원 등이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함평 환경, 문화체험 교육」사업을 특색 교육활동으로 선정, 함평의 문화와 축제현장, 자연생태 체험학습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