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07.01.10 14:04

성희롱 성폭력 예방 및 웃음교육 큰 호응



 지난 달 8일 함평교육청(교육장 이재윤) 회의실에서 관내 학교 행정실장과 혁신 학습동아리 3개 팀 회원 등 4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6년도 혁신 학습동아리 연구보고회』가 개최됐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농․어촌지역 소규모학교 행정실 업무공유, 학교기록 관리 개선, 매신저를 이용한 의사소통 방법 개선, 어학실 및 방송실 이용 활성화 방안, 교원인사에 대한 업무개선 등 다양한 연구과제물이 제시됐다.


 또한 제증명 수수료 면제 확대, 학교 회계 공금지급 통지서 발행 생략, 성립 전 예산 집행의 개선 방안 등 제도 개선에 대한 의견도 발표돼 관심을 끌었다.


 함평교육청 혁신 학습동아리는 함평 관내 행정직 직원으로 구성됐고 일하는 방식 개선, 제도개선, 교육경영 개선 등 행정업무 효율성 증대와 교육혁신을 위한 연구 활동에 전념하고 있다.


 이재윤 교육장은 “발표된 과제들이 실질적으로 교육현장에 반영돼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인 우리 교육가족 모두가 적극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 달 4일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학부모 교감 해정실장 등 1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희롱 성폭력 예방교육과 웃음교육이 열렸다.


 참석자들은 성폭력 상담소장 채숙희 강사의 성희롱 성폭력 관련 사례중심 강의를 통해 미래의 꿈인 아동 청소년에 대한 성희롱 성폭력 예방의 올바른 이해와 지식을 얻을 수 있었다. 또한 대한웃음연구소 남영안 소장의 변화와 혁신으로 명랑하고 활기찬 직장분위기를 조성하고 자신감과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웃음치료 강의는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