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02.03.11 17:04
지난 20일 S. D. A.(seventh-day adventh : 제7일 안식일 예수재림교회 이념을 기본으로 한 청소년 문화센터의 약자) 함평 청소년 문화센터가 소병선 목사에 의해 개설됐다.

문화센터는 지역의 청소년에게 각종 문화활동을 제공하고, 타인에게 봉사할 줄 아는 건전한 청소년을 육성(育成)할 목적으로 문을 열었다. 따라서 문화센터는 Path Finder 클럽운영 청소년 선도 문화활동 독거노인 돕기 등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역의 청소년을 직접 프로그램과 봉사활동에 참가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문화센터 소장인 소병선 목사는 지난 24일 '문화센터 회원 모집 대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중학교 1학년 학생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까지를 대상으로 "이대로 어른이 된다면?"이란 주제로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에 걸쳐 진행됐다. 축제 프로그램은 매일 3부로 꾸며졌고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도록 유도했다. 또한 축제에 참가했던 청소년들은 매일 아침 도로를 청소하는 등 지역을 위한 봉사활동도 실시했다.

이번 축제에는 특별히 나주 청소년 문화센터 회원들이 참가해 회원모집과 프로그램 진행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 나주 청소년 문화센터는 독거노인 돕기, 1일 무료급식 행사, 어버이날 특별행사 등 각종 봉사활동을 실시해 나주시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으로부터 각종 표창을 받았으며 나주지역에서는 인정받는 단체라고 한다.

소장인 소병선 목사는 "앞으로 나주 청소년 문화센터와 연계해서 크고 작은 문화, 봉사활동을 계속 펼칠 것이며 지역의 청소년이 건전하게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라고 문화센터 개설 목적을 밝혔다.



(문화센터 연락처: 324-0997, 017-324-0997 E-mail: pastorso@korne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