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핫이슈
함평Wee센터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함평교육지원청, “ 식물을 보며 나의 마음을 키워요 ”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완)은 1월 12일부터 21일(금)까지 총 4회에 걸쳐 함평Wee센터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위(Wee)날개짓’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해 겨울방학 동안 외부 활동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원예치료 활동과 마술 체험 등 유쾌한 시간을 제공하여 정서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원예치료 프로그램에서는 식물과 색모래를 활용헤 ‘화’라는 부정적인 감정을 긍정으로 전환하기 위한 감정정화의 시간을 가졌다. 마술여행 프로그램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은 마술 이론을 배우고, 다양한 마술 재료를 활용해 직접 마술을 연습 해 봄으로써 성취감을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무지개 빛깔 모래알로 내 마음을 표현하고, 예쁜 식물을 화분에 직접 심고 나니 화분이 내 마음의 정원처럼 느껴졌다. 집에 가져가서 햇빛과 물을 주며 정원을 잘 가꾸어야겠다.”, “내 손으로 마술을 직접 할 수 있다니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내 가족과 친구들 앞에서 마술을 보여주고, 즐겁게 해줄 생각을 하니 설렌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완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자존감이 향상되고, 함평의 나비처럼 미래를 향해 더 풍성한 날개짓을 하기를 소망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더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함평신문  hpnews@hpnews.kr

<저작권자 © 함평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