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함평군청소년문화의집 농어촌 청소년의 꿈을 키우는 2020 겨울 꿈사다리학교 운영

함평군청소년문화의집(관장 장욱종)은 청소년들의 내적인 힘(inner power)과 꿈을 키우는 2020 겨울 꿈사다리학교를 1월 7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하였다. 꿈사다리학교는 함평군청소년문화의집과 업무협약을 맺은 아름다운배움(대표 고원형)과 협력하여 진행되는 대학생과 청소년들의 집중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이번 겨울 꿈사다리학교는 아름다운배움에서 선발한 대학생 멘토 10명과 지역 초·중학생 멘티 21명이 ‘자존감 UP!’이라는 주제로 ‘내 말을 들어봐’, ‘누가인가? 누가 나를 찾았는가?’, ‘나의 관심사전 만들기’, ‘자연 드림’, ‘꿈 나비’, ‘2020 함평대상’, ‘씨앗콘서트’ 등의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생각들을 이끌어냈다.

꿈사다리학교는 멘토-멘티의 동반성장을 추구하고 멘토링 활동을 통하여 자신감과 발표력 향상, 자기 이해를 통한 재능 발견, 학습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서로 협력하는 아름다운 배움의 나눔 활동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매년 방학 기간 동안 진행되는 꿈사다리학교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의미 있는 배움을 제공함으로써 참가 청소년들의 성장과 학부모들이 만족하는 결과를 가져오게 되었다.

한편, 함평군청소년문화의집 관장 장욱종은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더 발전시켜 지역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위해 앞장서 나아가는 기관이 되겠으며,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하였다.

함평신문  hpnews@hpnews.kr

<저작권자 © 함평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