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함평군청소년문화의집 ‘함평은 즐거운 학교다’

함평군청소년문화의집(관장 장욱종)은 지난 2019년 9월 2일, 9일 월광기독학교 고1,2학년 47명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활용한 Team building,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이해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지역사회 내 학교와 지역의 전문 기관과 연계하여 지역사회교육공동체를 구축하고자 하며, 지역 내 청소년 권리 및 참여 증진을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이번 사업은 ‘함평은 즐거운 학교다!’하는 테마 아래 계획된 8가지 프로그램 영역 중 하나이다.

이번 사업의 대상인 월광기독학교 청소년들은 지난 1월 함평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 8가지 영역의 교육 프로그램의 신청을 받아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에 진행된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활용한 Team building & Leadership training 주제로 그룹별 퍼실리테이션 방식을 기본으로 한 참여 토론형 수업으로 진행되었다.

 

함평군청소년문화의집은 학교연계영역 사업을 보다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청소년들의 다양한 참여와 권리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학교와 지역 유관기관의 연계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함평신문  hpnews@hpnews.kr

<저작권자 © 함평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