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9.09.11 15:13

함평군청소년문화의집(관장 장욱종)은 지난 2019년 9월 2일, 9일 월광기독학교 고1,2학년 47명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활용한 Team building,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이해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지역사회 내 학교와 지역의 전문 기관과 연계하여 지역사회교육공동체를 구축하고자 하며, 지역 내 청소년 권리 및 참여 증진을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이번 사업은 ‘함평은 즐거운 학교다!’하는 테마 아래 계획된 8가지 프로그램 영역 중 하나이다.

이번 사업의 대상인 월광기독학교 청소년들은 지난 1월 함평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 8가지 영역의 교육 프로그램의 신청을 받아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에 진행된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활용한 Team building & Leadership training 주제로 그룹별 퍼실리테이션 방식을 기본으로 한 참여 토론형 수업으로 진행되었다.

 

함평군청소년문화의집은 학교연계영역 사업을 보다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청소년들의 다양한 참여와 권리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학교와 지역 유관기관의 연계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