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9.03.21 10:44
  • 수정 2019.03.21 10:47

다 함께 만들어요! 모두가 행복한 안전한 학교!!!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숙)은 20일 함평중학교와 해보초등학교에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폭력예방 및 교통안전, 생명존중 캠페인」을 실시했다.

 

“다 함께 만들어요. 모두가 행복한 안전한 학교”라는 슬로건 아래 실시된 이번 캠페인은 신학기에 자주 발생하는 각종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학교폭력 없는 건강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함평교육지원청, 함평경찰서, 녹색어머니회,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지역사회와 함께한 캠페인을 전개하였으며, Wee센터 상담부스 운영, 즉석사진 촬영, 자신 속의 나쁜 감정 없애기, 인형탈을 활용한 Free Hug 등 다양한 활동을 병행하여 운영하였다.

캠페인에 참여한 함평교육지원청 김영길 교육지원과장은“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연계한 교통안전 및 생명존중,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통하여 청소년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고 우리 사회의 안전에 대한 의식 함양과 문화 조성에 늘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함평교육지원청은 25일에는 나산실용예술중학교에서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며, 일회성 행사가 아닌 지속적인 캠페인과 Wee센터를 통한 학생·학부모·교직원·지역민의 상담과 관계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운영 지원에 만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