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9.02.26 10:16
  • 수정 2019.02.26 10:18

부모님의 다가감, 우리 아이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만듭니다.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숙)은 함평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함께 관내 다문화가정 예비학부모 40여명을 대상으로 ‘2019. 함평나飛 다문화가정 예비학부모 연찬회’를 운영하였다.

 이번 연찬회는 ‘부모님의 다가감, 우리 아이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만듭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손불초등학교 이근태 교감이 강사로 초빙되어 ‘ 우리아이 학교 보내기’를 주제로 초등학교 교육과정, 교과서, 알림장, 학습준비물 등 학생의 학교생활에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자세하게 설명해 주었다.

연찬회에 교재는 한국어판과 더불어 각 나라별 언어로 인쇄하여 참가한 학부모들의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하였으며, 질의응답형 연찬회 운영으로 예비학부모들의 막연한 자녀학교생활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감을 해소해 주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였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를 처음학교에 보내면서 불안한 마음이 있었는데 오늘 연수를 통하여 학교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게 되었고, 친절한 강의와 질문에 대한 답변에 감사드린다.”고 하였으며, 함평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김기영 센터장은 “함평교육지원청과 함께 유기적 관계를 맺어 다문화사업에 상호 협업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져 우리 지역에 거주하는 많은 다문화가정들이 보다 빠르고 쉽게 한국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협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함평교육지원청은 학교별 신입생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자녀이해교육과 학부모 교육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며, 특히 지역내 유관기관들과의 협업을 통해 보다 내실있는 함평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