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함평교육지원청, 2019년 상반기 학교급식관계자 연수 개최'급식관계자 역량UP! 학생 건강UP!’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숙)은 2월 22일 대회의실에서 학교급식관계자의 역량을 강화하여 학생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고자 영양(교)사, 조리사, 조리원, 납품업체(자) 85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관계자 연수’를 실시하였다.

학교급식의 현장을 기반으로 한 대상별 맞춤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1부에서는 영양(교)사를 대상으로 나이스 급식시스템 전달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2부에서는 영양(교)사, 조리사, 조리원, 납품업체(자)를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을 위한 학교급식 위생교육과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산업재해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연수 참가자인 이희덕 영양교사는 “사례 중심으로 연수가 진행되어 이해하기 쉬웠고 학교급식 우수사례를 공유하여 업무에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길 교육지원과장은 급식관계자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였으며,“올해부터 실시하는 Non-GMO 식재료 가공품 지원을 통해 더욱더 안전하고 건강한 식재료가 공급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하였으며, “이번 연수를 통해 여러분들의 역량이 향상되어 질 높은 학교급식 공급으로 학생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을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함평신문  hpnews@hpnews.kr

<저작권자 © 함평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평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