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9.01.25 10:22
  • 수정 2019.01.25 10:23

최근 쌀쌀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주택 및 공장 등 곳곳에서 화재 발생이 증가하고 있다.

이로 인한 소중한 생명과 재산은 물론 자칫 대형 인명피해로 이어질수 있는 아찔한 상황이 연출되어 다시금 화재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생각하게 한다.

화재예방! 이제 생각에 앞서 실천하는 시기이다. 주택에서는 보일러 주변, 전기장판, 전기스토브 등 과열로 인한 화재위험 여부를 살펴보고, 직장 등 회사에서는 공장주변 난로, 전기, 사무실 난방기구 등에 화재위험 여부를 철저히 점검해야 한다.

또한 농촌지역에서는 아궁이 화기 취급 부주의로 인한 화재발생이 많은 만큼 집을 비우거나 외출 할 때는 아궁이에 불티가 남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화재발생시 초기 화재진압을 위해 주택, 공장 등에 소화기 충액상태를 점검하고 보기 쉬운 곳에 소화기를 비치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겨울철은 계절적으로 화재가 많은 시기이다. 주택 및 도로주변에 주차 할 때는 화재발생시 소방차 통로가 확보 될 수 있도록 주차해야 한다.

그 동안 우리는 화재로 인한 엄청난 재산과 인명피해를 입었다. 또 화재로 인한 가슴속 깊이 사무치는 슬픈 일들을 많이 보아왔다. 이제 더 이상 화재로 인한 가슴 아픈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화재예방에 각별한 관심을 가졌으면 한다.

이번 겨울은 눈은 많이 내리지 않았지만 많이 춥다고 한다. 실천하는 화재예방으로 화재 없는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우리 모두 화재예방에 노력에 적극 동참 했으면 한다.

 

함평소방서 119구조대 유일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