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겨울방학을 맞아 지역아동센터로 GO go ‘쉼표’프로그램 운영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숙)은 겨울방학을 맞아 1월 14일(월)부터 2월 22일(금)까지 지역아동센터로 직접 찾아가는 ‘쉼표’프로그램을 8회 운영하기로 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손불면과 함평읍내에 위치한 꿈이룸지역아동센터와 나비뜰학당에서 방학 중 돌봄을 필요로 하는 학생들을 위주로 진행한다.

 ‘쉼표’ 프로그램은 지역아동센터에서 직접적으로 돌봄을 담당하고 있는 생활복지사 선생님들이 센터를 이용하는 학생들과 학부모간 효과적인 의사소통과 합리적인 행동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학생들의 인성 및 성격을 이해하는 심리검사와 생활복지사와 학부모님을 직접 대면하여 좀 더 깊이 있는 학생들의 언어와 감정을 이해할 수 있는 평가면담 실시 후

해석 상담과 교육을 통해 공감능력과 의사소통, 행동을 조절하게 하는데 효과적인 피드백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생활복지사 선생님은 “평소 과한 언어와 행동으로 힘들게 했던 학생들의 마음을 깊이 이해 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되고 좀 더 현명한 방법을 알려 주면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함평교육지원청은 지속적으로 지역연계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으며, 겨울방학 중 I-Wee(通) 사회성향상 집단상담 프로그램과 가온누리 관계향상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함평신문  hpnews@hpnews.kr

<저작권자 © 함평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평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