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8.09.03 10:31
  • 수정 2018.09.03 10:34

행복한 자치활동! 우리가 만들어갑니다.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숙) 은 8월 31일(금) 관내 초·중학교 학생회장단 및 학생자치회 담당교사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학생회장단 리더십 연찬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연찬회에서 학생이 주인이 되어 운영되는 자치활동 이해하기를 함평신광중학교 고혜진선생님이 사례를 들어 강의했고, 이어서 연합학생회 임원선출이 있었다. 다음으로 각 학교의 학생회 임원들이 어떤 마음과 생각으로 학생회를 운영할 것인지에 대한 비전세우기 활동이 이루어졌는데 비전을 서로 공유하면서 자치활동이 학교문화를 바꾸는데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는 시간이었다. 마지막으로 학생회 주도로 학교행사를 기획해 보는 활동이 펼쳐졌는데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시된 자료를 보면서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장이 되었다.

함평나비 연합학생회 회장에 당선된 함평월야중학교 고혜빈 학생은 “연합학생회가 활성화 되도록 온라인 네트워크를 조직하고 수시로 소통하고 의견을 수합하여 관내 중학교 학생들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젝트 행사를 기획하여 실천해 보겠다. 또 건의사항을 교육장과의 간담회 시간에 전달하여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연찬회에 참석한 박영숙 교육장은 “함평나비 학생연합회의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각 학교의 학생회가 활성화 되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 보는 경험을 통해 학생이 계획하는 실천하는 학교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