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함평Wee센터 여름방학‘마음터치’프로그램 운영

◦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숙)은 여름방학을 맞아 함평관내 2018.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관심 군 및 희망 학생 초, 중 30명을 대상으로 7월 26일(목) 마음의 정화 및 사회성 증진을 위한‘마음 터치’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 이번 프로그램은 마술쇼를 보고 마술을 직접 체험해봄으로써 평소 일상생활에서 예측하지 못하는 상황에 적절히 대처할 수 있는 사고 능력을 기르고 또래 관계에서 다름을 이해하는 사회성 증진을 위해 운영되었다.

◦ 이번 내용의 마술쇼는 미세한 몸의 유희를 통해 창조되는 활동으로 스트레스 해소와 동시에 재미도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고, 마술쇼가 끝난 후 힐링 걷기를 통해 도시와 맞닿은 푸른 바다를 보며 마음의 정화를 경험하는 유익한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관내 초, 중 학생 30명 중 한 학생은“친구들과 함께 마술쇼를 보고 박수도 치고 환호성도 지를 수 있어 스트레스가 풀렸고 생각하지 못한 신기한 일이 생겨 놀라웠다”고 말했다.

◦함평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추후 여름방학 프로그램으로 8.2.(목)~8.3.(금) 이틀간‘쉼표’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호응도가 높아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능동적 활동 및 성취자극을 통해 자존감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함평신문  hpnews@hpnews.kr

<저작권자 © 함평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평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