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7.07.05 22:39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강대영)은 지난 6월 12일(월)부터 7월 3일(월)까지 4회기에 걸쳐, Wee센터·Wee클래스 상담인력, 함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인력, 관내교사등 15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미술치료 기법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한걸음 다가가는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는 임영숙 동명아동센터 미술치료사와 함께 그림이나 조소, 디자인의 기법과 같은 미술활동을 통해서 심리적·행동적 문제를 겪고 있는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을 돕는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연수내용으로는 미술치료에서 사용되는 진단도구 실시와 그림분석을 시작으로 건식매체에 의한 치료기법, 습식매체를 사용한 배수성그림/감정이완 기법, 모델링 매체인 점토와 석고붕대등을 이용해 자신을 입체적으로 바라보는 능력을 키우는 집단 미술치료기법 등 학교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연수에 참석한 교사는 “학생상담에 있어서 언어적인 한계가 있어 답답했는데, 쉽고 다양한 미술도구를 이용하여 아이들의 마음상태를 이해하고 파악할 수 있어서 유익한 연수였다. ”며 소감을 전했다.

함평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위기학생 및 학교부적응 학생들에게 심리, 정서적 지원을 아낌없이 해주시는 관내 Wee프로젝트 상담인력과 유관기관 상담인력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수 있는 질적인 상담제공을 위하여 다양한 연수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