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5.10.29 17:36
사단법인 나비뜰동산에서 0세(3개월 이상)~ 만 12세 자녀를 둔 가정의 아이돌보미 서비스 이용 모집을 한다.

아이돌봄 지원사업은 부모의 맞벌이 등으로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찾아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성가족부 정책사업이다.

부모의 양육 부담을 줄이고 시설보육의 사각지대를 보완하는 것은 물론 여성의 고용창출에도 일정 부분 기여해 워킹맘들로부터 환영을 받고 있다.

만 3개월 이상~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시간제 돌봄 서비스와 영아종일제 돌봄 서비스가 운영된다.

시간제 돌봄 서비스는 임시보육을 비롯해 놀이활동, 식사 및 간식 챙겨주기, 보육시설·학교·학원의 안전한 등·하원, 준비물 보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영아종일제 돌봄 서비스는 이유식먹이기, 목욕 등 영아의 건강·영양·위생·교육 분야의 종합적인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함평군은 사단법인 나비뜰동산에서 아이돌봄 수행기관으로 지정, 운영하고 있다.

서비스 이용 희망자는 시간제 돌봄 서비스와 영아종일제 돌봄서비스 가운데 선택해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신청 후 서비스가 필요할 때 3일전에 센터에 상담 신청하면 돌보미와 센터 사정을 고려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함평군 관계자는 “아이돌보미 서비스는 일하는 여성들의 육아문제를 일정 부분 해결해 고용창출과 돌봄 사각지대 해소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며 “서비스 이용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아이돌봄 지원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비스 문의 등 자세한 내용은 나비뜰동산(061-322-6339) 또는 읍·면사무소, 함평군청 사회복지과(320-334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