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5.09.01 17:24

일 시 – 2015년 9월 2일 10시 30분
장 소 – 목포 실내체육관
참석내빈 – 박홍률 목포시장, 박지원 국회의원, 조성오 시의회의장,
배용태 (전)전남도 행정부지사 외 다수 참석

2일, 어른들이 공부하는 목포제일정보중·고등학교의 체육대회가 목포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재학생과 동문, 교직원들이 한마음이 되어 학교에 대한 사랑과 긍지를 심고 심신을 단련하는 대화합의 시간이다. 

풍물부의 신명나는 장단에 맞춰 시작되는 입장식은 가장행렬과 함께 성인학생들의 개성과 끼가 마음껏 발휘되는 시간이다.

이번 체육대회는 중학교 2개팀, 고등학교 2개팀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전체 몸을 숨겨라 (4개팀 전체가 긴 천을 이용하여 팀별로 몸을 숨기는 게임), 태산을 넘어라, 지구를 옮겨라(에드벌룬을 굴려 반환점을 돌아오는 게임), 색 카드 뒤집기 ,비전풍선 탑 쌓기, 단체 삐에로 게임, 한마음 사다리, 줄다리기, 이어달리기 등의 팀별 게임을 통해 친목을 도모하고 화합을 다지게 된다.
게임은 전교생이 동시에 할 수 있는 것을 중심으로 높은 연령대를 고려하여 화합할 수 있는 게임 위주로 이루어진다. 

중3학년 2반 서정자(64세, 여)실장은 체육대회 입장식에서 다른 반과 구별되게
“20세 이상 배우기를 희망하는 모든 사람들이 공부하는 학교임을 나타내기 위해
나이, 성별, 직업을 초월한 복장으로 입장할 것이다.“
고 즐겁게 말했다.

어른들이 공부하는 평생교육기관인 목포제일정보중·고등학교은 20세 이상 누구나 공부할 수 있는 학교로서, 현재 중학교 10학급 494명, 고등학교 12학급 589명의 성인학생들이 공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