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함평Wee센터, 희망을 밝히는 꿈키움멘토단학생 정서지원을 위한 ‘마음 톡톡, 함평 꿈키움멘토단’ 결연 행사
◦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노형석)은 지난 11일, 학생들의 정서적 지원을 위한 ‘마음 톡톡, 함평 꿈키움멘토단’ 결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 꿈키움멘토단은 청소년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각 지역의 전문가, 학생상담자원봉사자, 맘품지원단, 학부모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교 부적응이나 가정환경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과 1:1 결연을 맺어 심리상담, 문화활동, 진로체험 등의 멘토링 활동을 통해 정서적·문화적 지원을 하게 된다.
◦ 이날 결연식은 처음 만난 멘토-멘티의 라포 형성을 촉진하고 다양한 문화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레크리에이션, 쥬라기월드 영화관람, 샐러드바 체험 등으로 진행되었다.
◦ 결연식에 참석한 이애숙 멘토는 “즐거워하고 행복해하는 멘티를 보니 오늘 보낸 시간이 서로에게 선물로 느껴진다”며 “앞으로의 만남이 아이의 마음에 희망을 밝히는 등불이 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 한편, 함평교육지원청 Wee센터는 멘토링 활동의 효과적인 진행을 위하여 연수를 겸한 사전 협의회를 가진 바 있으며, 앞으로도 꿈을 키우는 비전견학활동, 수퍼비전, 평가회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함평신문  hpnews@hpnews.kr

<저작권자 © 함평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