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5.06.15 17:21
□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는 임산물 유통 및 수출확대와 임산물의 해외시장 개척을 통한 임업인의 소득증대를 목표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6월 15일(월) 오전 산림조합중앙회 7층 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날 협약식에는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과 김재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임산물 수출 및 홍보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임산물 수출을 위한 상호 정보 교환 및 교류를 중심으로 국내외 수출관련 행사 협력 및 상호 지원, 수출인력 양성 및 교육 지원, 임산물 수출업체의 무역 애로사항 공동 조사 및 타개 협력, 임산물 유통센터를 통한 임산물과 가공 임산물의 수출 알선 등이다.
□ 산림조합중앙회는 지난 2015년 전북 순창지역 밤을 시작으로 임산물 해외 수출의 물꼬를 튼바 있으며 임산물 유통망 확대와 수출시장 개척, 임산물 가공식품 개발과 제품화등 임산물 소비촉진을 통한 임업인의 소득증대에 노력하고 있다.
□ 산림조합중앙회 이석형 회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축적한 해외 임산물 시장정보와 수출 노하우를 적극 활용, 우리 임산물의 수출과 유통에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할 것이다.”밝혔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