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4.12.09 16:35

2014년 전국축협 경제사업 우수사례 평가대회

 

 

 

농협중앙회의 주관으로 경제사업 우수사례 발굴 및 전파로 축협사업

경쟁력 제고와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벤치마킹 기회 제공.

그리고 평가대회를 통한 축산사업 종사자의 자긍심 및 업무의욕을 고취시키고 경제사업 활성화를 위하여 2014년 12월 4일부터 5일까지 NH농협 변산수련원에서 2014년 전국축협 경제사업 우수사례 평가대회를 개최하였다. 

 

 

함평축협 임희구 조합장은 “한우생장물 부문 우수사례로 본선에 진출한 결과 전국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시상금 5억원)” 

 

 

함평축협 한우생축사업장(소장 안병희)은 조합원 및 한우농가에 대한 과학적인 사양관리를 통해 고급육생산 기술보급으로 농가 생산비 절감과 품질 고급화를 통한 생산성 향상에 도모하였을 뿐만 아니라, 자금력이 부족하여 한우사육이 어려운 조합원을 대상으로 한우 위탁사업을 추진하여 일자리 창출과 지역사회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1996년 4월 한우생축장 사업장 준공 이후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개체관리를 통해 무항생제 인증 한우를 출하함으로써 공판장 상장경매 가격보다 1kg/500원 정도를 더 받고 있고 유통업체로부터도 함평천지한우에 대한 신뢰와 선호도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였다. 

 

 

또한 TMR 사료급여로 1등급 출현율을 지속적으로 높인 결과 현재 93%라는 높은 등급 출현율을 달성하였으며 함평가축전자경매시장에서 우량한 수송아지를 매입함으로써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함은 물론 농가소득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 

 

 

함평축협 임 희 구 조합장은 “2014년 전국축협 경제사업 우수사례 평가대회 한우생장물 부문 대상을 수상한 것은 지역 축협인 함평축협이 경제사업 활성화를 통해 지역 축산농가의 소득증대와 함평천지한우 명품 브랜드 명성을 지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한 결과”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