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4.11.11 09:03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노형석)은 2014년 11월 6일(목) 함평 농어민문화체육센터에서 함평 관내 공립유치원 11원의 유치원생 및 학부모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4년 제7회 공립유치원 연합 가족사랑 운동회」를 개최했다.

공립유치원 연합 가족사랑 운동회의 목적은 소규모 공립유치원의 원아들의 집단 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공동체 의식 함양 및 가족과 함께하는 운동회로 가정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있다.

함평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유치원생들의 푸른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건강해야 함을 강조하시면서, 또한 부모님께는 유아교육의 중요성과 원아들이 가족의 사랑을 받고 자랄 수 있도록 부탁했다.

오늘 운동회는 큰 공 전달하기, 몸 숨기기, 줄다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부모님과 함께하는 가운데 흥겹고 즐거운 운동회가 되었다. 특히 각 학교 교장선생님들이 직접 게임에 참여하여 유치원생과 학부모님들에게 큰 기쁨을 주었다.

공립유치원 연합 가족사랑 운동회에 참석한 학부모는 “원아수가 적어서 단위학교에서는 할 수 없는 운동회를 공립유치원이 모여서 실시하니, 원아 및 학부모들이 즐겁고 재미있는 하루를 보낼 수 있었고, 오랜만에 아이들과 함께 운동회를 하니 어린 시절이 기억나는 뜻 깊은 하루였다.”고 말했다.

함평교육지원청은 소규모 공립유치원의 교육력 및 경쟁력을 강화하고 유치원생들이 가족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가족사랑 운동회를 내년에는 올해보다 나은 알찬 프로그램들을 준비하여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