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4.10.24 11:46

함평교육지원청, ‘2014. 학부모 진로 코치’양성 연수 실시 -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노형석)은 학부모에게 다양한 진로진학 정보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4년 10월 20일(월)부터 10월 22일(수)까지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 40명을 대상으로 함평교육지원청 영재교실에서‘2014. 학부모 진로코치’연수를 실시했다.

 

 

 

‘2014. 학부모 진로코치’ 연수 과정은 ‘2014. 학부모 진로 아카데미’과정을 이수한 학부모 중 진로교육에 대한 관심과 소양이 있는 학부모 40여명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진로 탐색 및 진로 설계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교실단위 진로 교육지도, 진로상담기법」「직업정보수집 및 활용, 에듀팟 작성과 활용」「커리어넷을 활용한 진로탐색, 포트폴리오 작성」라는 주제로 연수가 이루어 졌다. 연수를 수료한 학부모 진로코치들은 단위학교에서 진로교사를 보조하여 진로체험 및 캠프 도우미, 진로상담 및 검사, 직업소개 등 다양한 진로교육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함평여중 오미순 학부모님은“현재와 미래의 다양하고 변화하는 직업세계와 새로운 입시 제도를 알게 되었고, 상담과 진로기법 등을 배울 수 있어 학생들의 진로 지도에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 ”면서 학교에서 실시되는 진로지도 프로그램 도우미로서 적극 활동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노형석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자녀의 진학을 위한 입시위주의 학부모의 인식을 소질과 적성을 중시하는 진로인식으로 전환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고, 2015학년도부터 무지개학교 교육지구가 운영되면 함평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진로의사결정 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학부모와 함께하는 다양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