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3.08.09 10:32

- 문서편집 노하우 등 실제 활용할 수 있는 기능 전수로 큰 호응 얻어 -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승호)은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교원행정업무경감을 위한 지침 이해와 교무행정사의 실무능력 배양을 위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첫째 날은 관내 초ㆍ중ㆍ고ㆍ특수학교 교감 20명과 교무행정사 44명이 합동으로 연수를 받았으며 교감 중심의 교무행정전담팀 운영 우수사례 분석을 통해 전담팀의 역할을 재정립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어서 교무행정사 대상으로 진행된 2일 동안의 실무교육에서는 도교육청에서 제시한 교재를 바탕으로 교무학사 프로그램, 포토샵, 엑셀 활용 방법에 대한 심화과정을 다루었다.


특히, 함평교육청 윤영섭 장학사는 교무행정사들이 한글문서 편집시 시간을 절약하면서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이지만 일반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모양복사(󰍫+󰍿), 강제나눔(󰍭+󰎆), 탭복사(󰍬+󰍮) 등의 단축키 활용 노하우와 엑셀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함수, 차트 사용 방법 등을 특별강좌로 편성하여 지도함으로써 교무행정사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교무행정사들은 “교육지원청이 직접 필요한 과정을 세심하게 분석하여 제공해주어 업무처리의 역량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게 되었으며, 전문성을 발휘하여 학생교육을 간접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는 보람과 긍지를 새롭게 느끼게 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