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3.04.11 15:58

-스스로 학습법으로 공부의 神 되자!-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 직속기관인 함평공공도서관(관장 임종문)은 독서문화 환경조성과 농어촌 지역 학생들의 자발적인 학습동기 및 자기주도학습력 배양을 위해 2012년부터 학습참고자료 코너를 신설, 확대 운영하고 있다.

전년도부터 함평교육지원청과 연계운영으로 농어촌 학생들에게 필요한 학습참고서를 관내 초‧중학교 과목별 담당 교사들이 직접 선정하여 700여권을 비치하였으며, 올해에도 초‧중학생들의 보충학습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해법 우등생 전과, 표준전과, 동아전과, 국‧영‧수‧과학 자습서’를 비롯한 120여권을 확보하여 자기주도적 학습이 가능한 교과서 중심 학습환경 마련으로 학생들의 편의를 위한 복사서비스는 물론 계속해서 더 다양한 학습참고서를 비치할 예정이다.

특히, 학생들이 방과 후에도 시간의 제약없이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도록 종합자료실 개방시간을 22시까지 운영한다. 학생들은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 시킬 수 있고 자기주도적인 학습법을 통해 창의성・사고력・종합적인 판단력 배양과 다양한 교과학습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사교육비 부담 경감 및 학생 개인의 학습의욕 고취와 함께 기초·기본 학력향상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함평공공도서관 임종문 관장은 “종합자료실 야간 개방을 통한 학습참고자료 이용으로 지역 학생들이 보다 많은 지식・정보를 공유하고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여 학생과 학교를 위한 종합문화공간으로서의 기능을 확대해 지역민이 행복해하고 학생들의 꿈을 키울 수 있는 도서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